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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픽스) 마우스 클래스 코드 분석

(과제하기 너무 싫어서 글 쓰면서 공부하기

https://github.com/JoeyDeVries/LearnOpenGL/blob/master/src/1.getting_started/7.4.camera_class/camera_class.cpp

* 콜백 함수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C%BD%9C%EB%B0%B1

인자로 넘겨주는 코드?! 와우 아하

그럼 이것들은 프래임버퍼,마우스,스크롤 콜백함수의 선언이고

아하 viewport transformation을 위해서 버퍼를 넘겨주는군. 화면 표시를 위해서는 뒤편에 버퍼가 필요함. 왜냐하면, 버퍼 없으면 한 줄씩 그려지는 게 다 보인다고 했음.

 

마우스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 콜백함수가 불려지고 그에 따른 동작을 처리한다.

마우스 클래스의 ProcessMouseMovement 함수를 보자.

마우스의 감도는 MouseSensitivity이고 default로 0.1로 세팅되어있다.

마우스가 움직이는 만큼 Yaw, Pitch를 업데이트해준다.

pitch가 바운드를 넘어가면 스크린이 뒤집히나보다. 그것을 방직하는 게 constrainPitch인 것 같다.

 

=> 마우스가 움직이면 그 쪽으로 카메라의 벡터가 바뀌기 때문에 시선 방향이 바뀐다

 

마지막 scroll_callback은?

줌 인 줌 아웃 ㅎㅎ 

 

이것은 w s a d 누르면 앞으로 가고 뒤로 가고 .. 게임해본 사람은 알거임.